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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하는 질문

[장애고장] [인터넷] KT 인터넷 고장신고는 어떻게 하나요? 

▶ 인터넷, TV 등 고장신고는 KT닷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.


  ㆍ고객센터 ☎ 100번 또는 지역번호 + 100번

  ㆍ KT닷컴>고객지원> 셀프진단 및 A/S신청 > 인터넷/TV 고장진단


[장애고장] [인터넷] 공유기가 고장났습니다. 수리해주세요.

▶ KT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장비 이 외의 고객님의 소유 단말 고장일 경우 점검이 어렵습니다. 해당 제조사로 문의 및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. 


※ 방문 시 KT 서비스/장비와 관계없는 고객님 댁내 사유로 인한 출동인 경우 출동비 15,000원(부가세포함)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 


[장애고장] [인터넷] 야간에 고장 발생시에는 어떻게 하나요? 

▶ 서비스 이용 중 불편이 있으신 경우 AS 접수는 고객센터(☎ 100번) 또는 KT닷컴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.


[장애고장] [인터넷] 1G 인터넷을 가입했는데 속도가 느려요

▶ 인터넷 제공속도는 PC 사용환경, 구내시설 상태 및 케이블(UTP) 거리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.

   댁내 설치되어있는 PC 및 사설장비(공유기)의 문제가 아니라면 방문하여 현장점검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 

    엔지니어방문을 희망하시는 경우 kt 고객센터(☎국번 없이 100번/휴대폰으로 발신 시 지역번호 포함)로 문의 주시면 상담 가능합니다.


[장애고장] [인터넷] 인터넷 장애 판단은 어떻게 합니까? 

▶ 모뎀 KT 회선구간 LED 적색일 경우로 KT 고객센터(☎100번) 신청 또는 KT닷컴을 통한 직접 고객진단을 통해 장애 판단 가능합니다.


ㆍ KT닷컴 >고객지원 > 셀프진단 및 A/S신청 > 인터넷/TV 고장진단


[장애고장] [인터넷] 게임 시 랙현상이 심해요

▶ 3D 게임 시 PC가 자주 다운되거나 느려지는 경우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
   ① 램, CPU, 그래픽 카드 등 사양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. => 보통 사양이 떨어지거나 설치된 드라이버가 오래된 경우 PC가 불안정해질 수 있으며

      3D 게임 이용 시에는 그래픽카드의 사양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그래픽기능을 낮추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 


     ■ 경로 : 제어판 > 디스플레이 > 설정 > 고급 > 성능(XP의 경우 문제해결 탭) > 하드웨어가속 사용 안 함으로 설정


② 리소스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. => 시작 시 문제가 없다가 중간에 게임이 느려진다면 게임 이외 다른 프로그램들이 작동함으로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   예를 들면 메신저를 켜놓고 게임을 하시는 경우 접속상태를 알리는 알림 창이 뜨면서 느려질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으시는 프로그램은 가급적이면 종료하시고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.


③ 바이러스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. => 웜 바이러스 등 각종 바이러스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바이러스 검사 및 각종 패치 등을 설치하셨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 


④ 파일조각 문제일 수 있습니다. => 하드디스크의 파일들이 조각나 있는 경우, 동작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으니 하드디스크 조각 모음을 실행해 보시길 바랍니다. 


⑤ 윈도우상태가 불량하거나 트레이에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많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. => 리소스는 크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번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문제가 발생하게 되며,

   간혹 프로그램 종료 시 리소스 반환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  이런 과정이 쌓이다 보면 최종적으로 리소스 부족 메시지가 나오거나 PC 다운, 실행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사오니

   가능하면 필요 없는 프로그램은 실행되지 않게 하신 후 게임을 이용하시는 것이 게임시 렉현상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.


[장애고장] [지니TV] 리모컨이 안돼요 

▶ 리모컨 배터리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.


   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

   ① 리모컨 버튼을 누른 뒤 리모컨 LED 점등여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.

   ② 리모컨 LED 불빛이 깜빡이는 경우: 셋톱박스를 재 부팅 해 주세요.

   ③ 리모컨 LED 불빛이  깜빡이지 않는 경우: 리모컨 뒷면에 있는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


   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(☎ 국번 없이 100번,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)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.


[장애고장] [지니TV] TV 시청 중 갑자기 화면에 [신호없음]이라고 떠요 

▶ 외부입력 설정이 잘못 되었거나 셋톱박스 전원이 꺼져 있을 때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. 


   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, 다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 

   ① 셋톱박스 전원 및 케이블 정상 연결 여부 확인

   ② 셋톱박스 전원 및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없다면 TV화면의 외부입력설정 확인 : TV와 셋톱박스 연결  케이블 확인

    -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: 외부입력 설정값 "HDMI" →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

    - 컨퍼넌트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  : 외부입력 설정값 "컨퍼넌트" →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


[장애고장] [지니TV] 인터넷 연결 오류창이 떠요(NET-001) 

▶ 앞단장비 전원 OFF 또는 셋톱박스와 앞단장비 구간 랜선 연결상태 불량으로 인한 네트워크 신호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   셋톱박스의 앞단장비(모뎀, KT공유기 등) 전원상태 확인해 주세요

   ① 셋톱박스와 앞단 장비 구간 LAN선 재연결

    - 셋톱박스뒷면 KT회선(or WAN) 단자와 앞단장비의 LAN단자를 각각 재연결 후 정상사용여부 확인해주세요

    ② 인터넷과 연결된 모든 장비 재부팅 후 정상사용여부 확인해주세요


   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 될 경우 고객센터(☎ 국번 없이 100번,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)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고, KT닷컴 또는 마이 케이티 앱에서도 가능합니다 

[장애고장] [지니TV] TV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안나와요

▶ 입력 케이블 접촉 불량으로 인한 일시적 오류일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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